라이트스타트 종합 영양제 한국과 미국제품 비교해봐요.
남편이 근 1년을 미국에 일하러 갔다가 돌아왔는데 자매들에게 선물 뭐 사다주냐고 물으니 동생이 미국 영양제 라이트스타트 이야기를 하기에 이게 한국에서도 판매를 하지만 가격이 꽤 비싸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남편한테 얘기를 했고 솔직히 저는 집에 있는 영양제도 잘 챙겨 먹지 않고 매번 유통기한 넘겨 버리는지라 그다지 영양제에 큰 관심이 없어서 그냥 하나씩만 사 오라고 얘기했는데 가격도 가격이지만 ㅎㅎ 막상 제품을 받고 보니 한국 라이트스타트랑 내용물이 다르더라고요. 뭐 포장이나 패키징 이런 거는 뭐 한국에서 다시 할 수도 있는 거라서 내용물은 같겠거니 했는데 우연히 동생과 카톡을 주고받다가 다르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영양제 성분도 살짝 다르기에 두 제품을 비교해 볼까 합니다. 이럴 줄 알았음 좀 넉넉하게 사 오라고 할걸 싶은 후회도 되네요.
먼저 좌측은 한국에서 판매하는 라이트스타트 종합비타민미네랄입니다. 오른쪽은 미국 라이트스타트 구요~ 미국제품은 여성용 남성용이 따로 있는가 봅니다.
영양 기능 정보도 두 가지가 살짝 다릅니다. 먼저 한국 라이트스타트 영양제 구성은 13가지 비타민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영양소 그리고 9가지 미네랄이 우리 몸에 균형 잡힌 영양을 공급해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 1, 2, 6, b12, a, c, d, e 등 13가지 비타민과 9가지 미네랄, 베타카로틴, 나이아신, 칼슘, 셀렌, 구리, 망간, 철분, 크롬, 판토텐산, 비오틴, 마그네슘 등과 20가지의 식물추출물이 들어가 있다고 하는데 그 내용을 보면 귀리씨, 포도씨, 대두, 사고분말, 소나무껍질, 알로에베라겔, 올리브잎, 녹차, 쇠뜨기잎, 스피룰리나, 표고버섯, 잎새버섯, 말리타리스 동충하초, 포고과피, 레몬껍질, 아세로라열매, 로즈힙, 크랜베리, 감귤류 등입니다.
주의 사항을 보면 임신, 수유부나 의약품을 섭취하고 있는 사람, 알레르기 체질인 사람은 성분표를 주의하여 보고 고칼슘혈증이 있거나 당뇨병이 있는 경우, 흡연자는 전문가와 상담하라고 되어 있네요.
미국 제품 성분표를 보면 거의 비슷한 거 같은데 한국 제품에서는 안 보이는 비타민k 성분이 눈에 들어오고요.
그리고 내용물을 보면 두 가지가 살짝 다르다 미국 라이트스타트에는 오메가 3처럼 보이는 것이 들어 있고 동그란 알약 색상도 다르고... 영양제 개수는 똑같이 6개인데 한국 라이트스타트는 하루에 두 번 섭취하는 거라 한통에 총 60포가 들어 있고 미국 라이트 스타트는 하루 1번 복용이라 한통에 총 30포가 들어있어요. 동생은 현재 한국 제품을 섭취 중이라서 동생이 먹어보면 차이점을 잘 알 것 같은데 아직 전달해주지 못했다는 거 ㅎㅎ
올인원 형태의 여성 영양제 RiteStart 암웨이처럼 다단게 회사의 제품이라고 하는데 남편도 미국에서 온라인으로 주문 한 달분에 우리 돈으로 약 10만 원 조금 넘게 주고 구입했다고 한다. 온라인 몰에서도 한국 제품은 몇 개 올라오는데 미국 제품은 딱 한 곳에서만 본 것 같은데 배송비 무료로 20만 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네요.
한국 제품은 10만 원 중반대에 판매되고 있고요.
상자를 뜯어보면 이렇게 안에 소포장이 된 영양제 30포가 들어있다. 과대 포장 없이 간단하게 참 좋은 것 같다.
사실 포장을 고급스럽게 하면 뭔가 특별하고 고급진 느낌이긴 하지만 포장이란 뜯는 순간 그대로 버려지는 거라
간혹 참 아깝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미국 라이트스타트 구성 성분을 대략적으로 적어보자면 비타민 A, C, D, E, B6, B12, K, 티아민(비타민 b1), 나이아신, 비오틴, 칼슘, 아연, 마그네슘, 철분, 셀레늄, 칼슘, 구리, 요오드, 망간(무기질), 크롬, 몰리브데넘(무기질)등입니다.
사실 알갱이가 상당히 크고 양도 많아서 한 번에 먹으면 속이 불편하더라고요. ㅎㅎ 게다가 물을 많이 먹어야 해서 이것만 먹어도 물배가 부르다는... 그래서 요즘은 두 번에 나눠서 시간차를 두고 먹습니다. 4월 말에 코로나 재확진 때도 아침저녁은 병원약을 먹고 점심때는 챙겨 먹으며 지냈어요.~ 저는 매일 먹지는 않고 하루 건너뛰고 먹고 집에 셀레늄과 영양제 몇 가지가 남은 게 있어서 같이 먹으면 너무 과복용일것 같아서 하루씩 번갈아 가며 먹느라고 RiteStart는 1주일에 3번 정도 먹는 것 같아요. 아직 먹은 지 얼마 되지 않아서 효과가 어떻다 얘기는 못하겠지만 여러 가지 영양제를 따로따로 먹는 것보다 이렇게 올인원 스타일로 하루 필요한 것만 딱 챙겨 먹는 것도 괜찮겠다 싶어서 내 몸에 투자를 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스타벅스 썸머 프리퀀시 당일 수령 하는 방법 (헌터 폴딩 우산 수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