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 양파 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우리나라의 양념 채소중 하니인 양파!! 전체적으로 수분이 90%를 차지하는 야채이지만 이외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c, 칼슘, 인, 철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양파의 효능은 다음과 같다.
소제목 스타일 30
양파는 건강상의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데 그중 일부는 아래와 같다.
1. 면역 강화: 양파에는 항산화제와 항염증 특성이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다.
2. 심혈관 건강 : 양파에는 심혈관 질환 위험을 낮출 수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혈압을 조절하고 혈액 흐름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3. 소화 개선: 양파는 소화를 촉진하고 위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다.
4. 항균 효과: 양파에는 항균 특성이 있는 화합물이 있어 감염을 예방하고 신체 내에서 세균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다.
5. 혈당 관리 : 양파는 혈당을 안정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양파의 효능을 제대로 누리려면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간장 양파 볶음 만드는 법
보통은 여러 요리의 양념정도로만 사용되는 양파지만 오늘은 주인공으로 오로지 양파 단독으로만 볶아 보기로 했습니다. 자장면이나 짬뽕 먹을때 생양파를 먹을 때 빼고는 사실 단독 반찬으로 만들어지지는 않기에 오늘은 양파 덮밥으로도 또 반찬으로도 먹고 한번에 넉넉하게 볶아서 다른 요리 만들 때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올려볼까 합니다.
1. 중간 양파 2개를 껍질을 벗겨 깨끗하게 세척하여 준비해둡니다.
2. 도마 위에 깨끗하게 씻은 양파를 적당하게 채를 썰어 둡니다. 양파는 결대로 썰어줘야 질기지 않다고 합니다.
3. 간 마늘을 이용해서 팬에 기름을 두르고 볶아서 마늘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4. 채 썬 양파를 넣고 살살 볶아 줍니다.
5. 양파가 어느 정도 숨이 죽으면 굴소스 1큰술과 간장 1/2큰술을 넣어 줍니다.
6. 대파를 약간 넣어주고요. 저는 설탕이나 물엿대신 매실청 1큰술을 마저 넣고 더 볶아 줍니다.
요즘 당근 주스를 만들면서 윗부분을 잘라서 컵에 넣어 키운 당근싹이 제법 많이 자라서 잘라서 같이 넣기로 했습니다.
7. 양파가 이렇게 캐러멜화 되면 간장 양파 볶음 완성입니다. 마지막에 참기름 두르고 참깨 솔솔 뿌려서 그릇에 담으면 끝!! 이렇게 그대로 밥 위에 올려서 덮밥처럼 먹거나 반찬으로 먹어도 되고요. 한 번에 넉넉하게 만들어서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다른 요리할 때 넣어주면 좋더라고요.
집에 마침 어묵이 있어서 어묵볶음을 만들었는데 이때 미리 만들어 놓은 간장 양파볶음을 사용하니 요리 시간도 단축되고 좋더라고요. 사진엔 없지만 계란 볶음밥 할 때도 넣어 봤는데 훨씬 맛있었습니다.
몸에 유익한 성분이 많은 양파의 효능을 살린 양파 볶음으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