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간장 추천 : 애터미 다시마 간장 연근 조림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치유일기/건강 집밥

맛있는 간장 추천 : 애터미 다시마 간장 연근 조림 레시피

by 핑크보현 2023. 12. 31.
반응형

맛있는 간장 추천 : 깊은 감칠맛의 애터미 다시마 간장 (내돈내산)

그동안 진간장은 여러 가지 먹어봤지만 진심 맛있는 간장을 찾았어요.  주변에서 애터미 간장 맛있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는데 사실 반신반의  했었거든요. 그러다 지인의 추천으로 마침 간장이 필요해서 한번 사서 썼는데 이젠 요거 없으면 요리 못할 듯합니다. ㅎㅎ 동안 어묵탕이나 감잣국등 국물 요리에도 다른 거 안 넣고도 감칠맛이 나는데 얼마 전 연근 조림을 만들었다가 정말 다른 조미료 하나도 안 넣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저 같은 요리초보가 계시다면 한번 써보시라고 글 올려봅니다. 

 

 

언제나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한끼 뚝딱 만들어 먹는 걸 지향하는 핑크보현 홈쿡 레시피입니다.

 

목차 : 1.  맛있는 간장 추천  2.  다시마 간장을 이용한 연근 조림 레시피  3. 총평

 

 1. 맛있는 간장 추천 

 

 

여름에 사서 국에도 조림에도  비빔간장에도 두루두루 잘 쓰고 있는 애터미 다시마 간장입니다.

용량 1000ML에 95000원으로 일반 마트에서 사는 간장보다는 살짝 비쌀지 몰라도 맛을 보면 그 정도는 감수할 만합니다.

감자조림을 요 간장만 넣고 했는데 고기 들어간 장조림 맛이 나서 깜짝 놀랐었다죠. ㅎㅎ

 

다시마가 맛있기로 유명한 부산 기장의 명품 다시마 추출물이 73% 들어가 있어서 깊은 맛을 내나 봅니다.

 

김치양념 버무릴 때 나물무침등에 원액을 그대로  떡국이나 국수 수제비등 육수로 사용할 때는 1:15 비율로 순두부찌개 된장찌개등 국물 맛 낼 때는 1:12의 비율로 사용하면 맛있게 만들 수 있다는 TIP도 적혀 있네요.

뒷면에 원재료명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기장산 다시마와 대파, 양파, 건멸치, 건보리 새우등 자연재료로만 제조된 양조간장으로 대부분 국산 원료로 만들어졌어요. 대두 성분이 인도산인 게 조금 아쉬운 점이라고 할까요?

개봉한 후에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맛이 일정하게 유지된다고 합니다.  

 

 

 

 2. 다시마 간장을 이용한 연근 조림 레시피

 

1. 껍질을 깐 손질 연근을 샀기에  사용 전에 식초물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깨끗하게 헹궈서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줍니다.

 

 

2.  연근 약 250g에 애터미 다시마 간장을 간장 국자 하나에 조금 못 되는 양을 넣어줍니다(저는 다이소에서 파는 국자를 기준으로 했어요) 국물양이 좀 많다 싶으면 조금 끓여준 후 따로 그릇에 덜어내서 이 것은 버리지 말고 냉장고에 보관해서 다른 요리할 때 사용해도 좋더라고요~

 

3. 그리고 같은 국자로 물을 5번 넣어줍니다. (간장대 물의 비율은 1:5 정도) 저는 늘 사용하는 야채수도 넣었고요.

다시마 간장이지만 워낙 다시마조림도 좋아해서 다시마도 같이 넣고  간 마늘 약간과 청양고추 1개도 썰어 넣어줍니다.

중간 다시마에서 나오는 거품은 걷어내 주고요 어느 정도 끓으면 마지막에 매실청 약간을 넣어 줬어요.

 

4. 국물이 적당하게 졸아들면 불을 끄고 식혀서 그릇에 담고 위에 참깨 솔솔 뿌려주면 완성!!

캐러멜 소스 같은걸 안 넣어서 파는 것처럼 까만색이 아니라서 비주얼은 좀 떨어질지 몰라도 아삭한 삭감과 적당하게

짤한 맛이 나는 연근조림입니다.

 

 

 3. 총평

 

다시마 함유량이 많아서인지 자연스러운 단맛과 감칠맛이 좋아서 특히 탕이나 국 끓일 때 다른 조미료 넣지 않아도 충분히 맛이 난답니다. 저는 어묵탕이나 감잣국 같은 맑은 탕으로 끓이는 찌개나 국에 특히 잘 어울리는 것 같고요.  계란 장조림이나

감자조림,  야채조림 할 때 맛 내기 좋아서 맛있는 간장 찾으시는 분께 추천해요.

 

색다른 양상추 샐러드 요리 만들기

 

색다른 양상추 샐러드 요리 만들기

색다르게 먹는 양상추 요리 레시피 양배추와는 달리 양상추 한통 사다 놓으면 금방 시들거나 갈변해서 반 정도는 버리게 되는데요. 하루 한끼는 샐러드식으로 식사를 하기에 양상추를 안 사놓

yroya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