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두부 콩나물국 황금 레시피 양념으로 얼큰하게 ~
본문 바로가기
치유일기/건강 집밥

순두부 콩나물국 황금 레시피 양념으로 얼큰하게 ~

by 핑크보현 2023. 12. 29.
반응형

순두부 콩나물국 비린내 없이 맛있게 만드는 법 

 

 

집 주변에 대형마트가 없어서 대부분 식재료는 배달을 이용하고 있어요.  어제 집에 식품 한 보따리가 배달되었기에

오늘 점심으로 뭘 만들까 하다가 콩나물과 순두부를 이용해서 한번에 요리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오늘 같이 쌀쌀한 날 따끈한 국물이 땡겨서 순두부를 넣은 콩나물 국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얼큰하니 맛이 괜찮네요. 

언제나 건강하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지향하는 핑크보현 레시피 올려봅니다.

목차 : 1. 순두부 콩나물국 재료  2. 순두부찌개 양념장 만들기  3. 순두부 콩나물국 맛있게 만드는  순서  4. 또 다른 tip

 

 1. 순두부 콩나물국 재료 

 

1.

 

콩나물, 순두부, 달래, 양념장, 간장 약간, 야채수(없으면 생략), 간마늘

 

 2. 순두부찌개 양념장 만들기

 

새우젓 1스푼, 고춧가루 3스푼, 간장 1스푼, 고추장 1.5스푼을 섞어서 만들어 둡니다.

참고로 양념장 레시피는 인스타그램   beanpods22님의 두부조림 레시피에서 가져왔어요. 

순두부찌개 만들 때는 이 양념장을 다 넣지 않고 맵기와 간을 보면서 적당히 취향껏 넣어주세요.

 

 

 3. 순두부 콩나물국 맛있게 만드는 순서 

 

1. 일단 냄비에 콩나물을 담고 물을 적당량 부어주세요. 뚜껑을 닫은 상태에서 약 5분간 끓여 줍니다.

 

 

2.  그다음 간 마늘과 파 순두부를 넣어 주고요.

 

3. 따로 만들어 두었던 양념장을 적당량 취향에 맞게 넣어 줍니다.

 

 

4. 저는 여기에 더해 달래도 썰어서 넣어 줬어요.  간이 싱겁다 싶으면 간장이나 소금으로 추가 간을 해줍니다.

콩나물이 익었으니 나머지는 그냥 생으로도 먹을 수 있는 것이기에 한번 우르르 끓으면 불을 꺼주세요.

 

양념장에 새우젓이 들어가서 엄밀히 말하면 비건식은 아니지만 채식 순두부 콩나물국 완성입니다.

여기에 굴을 넣으면 더 맛있겠지만 마트에 가기 귀찮아서 ㅎㅎ 그냥 있는 재료만으로 만들었어요.

 

저는 밥을 말아 먹으려고 국물을 넉넉히 부었어요.  밥을 말아서 한술 떠서 미리 만들어둔 달래간장을 살짝 얹어 먹으니 

이것 또한 별미네요.  쌀쌀한 날씨에 얼큰하고 비린내 없는 순두부 콩나물국 어떠신가요? 

 

 4. 또 다른 tip

 

양념장을 넣지 않고 새우젓만으로 하얗게 끓여 낸 뒤 먹을 때 달래간장이나 양념간장을 얹어서 먹어 보세요.

이것 또한 담백하고 시원하니 맛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