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백신 예약 완료 모더나 부작용 뭘까요?
본문 바로가기
핑크리본/건강정보

50대 백신 예약 완료 모더나 부작용 뭘까요?

by 핑크보현 2021. 7. 12.
반응형


오늘 오후에 50대 코로나 백신예약(모더나 백신) 완료했어요. 막상 예약을 하고 나니 모더나 부작용이 걱정되네요.
사실 유방암 치료후에 여기저기 몸도 삐걱거리고 화상치료 때문에 마취주사 맞고 가피 절제술 이후
급작스럽게 급성 두드러기까지 겪었는지라(이건 제 추측이기도 하지만.. 두드러기가 생기기 며칠 전 동안 특별한 것을 먹거나 생활습관이 달라지거라고는 마취주사 맞고 가피 제거한 거밖에 없고 그 후에도 가끔 발진이 생기다가 화상 치료가 끝나고 상처 부분에 붕대를 오픈한 이후에는 발진이나 가려움증이 사라졌답니다.ㅠ.ㅠ )
암튼 이래저래 백신 접종은 안해야겠다고 결심했었는데 요즘 코로나 확산세가 심상치 않고 또 델타 변이까지 출현하고 나니 이래저래 백신을 맞으면 중증으로 가는 단계를 낮출 수 있다고 하니 또 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어 계속 생각이 많았습니다. 쨌든 오늘 새벽 12시 이후부터 서버가 마비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접속을 했다고 하고 오전 중에 이미 7월 접종분은 마감이 되었다고 하는군요. 저는 밖에 있다가 오후 3시쯤에 모바일로 접속을 했는데 이미 7월 26일부터 31일까지는 마감이라 예약을 할 수 없었고 8월 2일부터 7일까지는 예약이 가능하기에 8월 초로 일단 예약을 마쳤습니다.
단 워낙 저즐체력이고 자율신경 이상이라 내가 예약한 날의 컨디션을 예측할 수는 없지만 그때 사정이 생기면 연기하던지 취소하던지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접종 시간도 일부러 오후 시간을 택했어요.

 


예약을 완료하고 나니 카톡으로 이렇게 알림이 왔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하셨겠지만 예약은 특별히 어려울 것은 없더라고요.

그래서 간략하게 설명을 해보려 합니다.

 50 백신 예약하는 방법 

 

일단 50대 코로나 백신 예약은 아래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누리집)에 접속하면 됩니다.

전화 예약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통화가 안될것 같아서 저는 그냥 익숙한 인터넷으로 예약하기로 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접속이 되었으면 예방접종 예약하기에 접속

예약 종류는 본인 예약인지 대리 예약인지 선택하세요. 저는 본인 예약으로 진행했어요.

 

빈칸의 개인 신상을 채우고 본인 인증을 거쳐야 하는데 휴대폰, 아이핀, 공동(금융) 인증서 3개 중에 하나 선택을 하면 됩니다. 저는 휴대폰 인증으로 들어가 이거 저거 적고 난 뒤 전송하여 인증문자를 받아 적고 나면 또 하나의 두 자릿수 인증문자가 주어지고 메시지가 오면 그곳에 숫자를 적으면 최종 확인이 완료됩니다.

그 후 백신 관련해서 받고 싶은 알림 서비스를 선택하면 되는데 저는 카톡을 선택 했어요.

여기까지 마쳤으면 이제 맨 아래 의료기관 찾기를 클릭해서 본인이 접종을 원하는 시도를 선택하고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고 나면 시군구에 접종 가능한 병원이나 위탁기관 목록이 뜬답니다. 그중에 원하는 기관을 선택하면 시간을 선택하는 항목이 보입니다. 그럼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면 최종적으로 완료가 됩니다. 저는 그냥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선택했어요.

 

 

 

모더나 백신 부작용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모더나 접종을 받은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순 없지만~

mRNA백신(화이자, 모더나) 접종 후 혈소판 감소나 혈전증 부작용은 없지만 심근염·심낭염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조금 걱정이 되긴 하네요. 제가 가입한 카페에서도 드물지만 부모님께서 화이자 백신을 맞고 심장에 문제가 생긴 분들 이야기도 읽고하니 ㅠ.ㅠ  또한 필러 시술받은 경험이 있는 사람은 부종의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라고 하고요. 외국에서는 여성들에게 있어 겨드랑이 림프절이나 가슴이 커지거나 생리혈이 많아지는 등의 증상도 있다고 하니 가뜩이나 호르몬성 유방암을 겪은 나로서는 은근 또 그 부분이 걱정되기도 하네요. 또 모더나 백신은 주사맞은 팔에 발진이 생기는 현상도 있다고 하니 두드러기를 겪은 몸으로도 약간 걱정이 되기도 하고요. 뭐든 개인에 따라 작용이나 기전이 다르니 정답은 없겠지만 말입니다.  참 이노무 백신은 해도 걱정 안해도 걱정이네요. 그리고 백신물량을 확보 하지도 않았으면서 예약부터 받는 이 시스템도 참 .....결국은 한정판 선착순이네요 ..........ㅠ.ㅠ 어쨌든 50대 코로나 백신 예약은 했으니

추이를 지켜봐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