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 미나리전 간단히 맛있게 만드는 법
본문 바로가기
핑크리본/건강 집밥

새우 미나리전 간단히 맛있게 만드는 법

by 핑크보현 2024. 5. 3.
반응형

봄철 미나리 전 제대로 입맛 돋우는 황금 레피시

 

요즘 미나리가 맛있을때인데요~ 가끔 요리에 사용하기 위해 사 오는 미나리 남으면 뭘 해 먹나 조금 애물단지 자나요.향이 있는 채소라도 호불호가 있어서 무침으로 만들어도 안 좋아하는 사람은 안 먹기 마련인데 이때 색다른 미나리전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합니다.  다른 재료 넣지 않고 미나리만으로 전을 부쳐도 정말 아삭하니 맛있어서 자꾸 먹게 되는데요. 요즘 편스토랑에 힘입어 새우 미나리전이 인기인데 꼭 새우가 없어도 새우가루만 넣어도 진짜 맛있는 미나리전을 만들 수 있답니다.  그럼 미나리 전 간단하게 맛있게 만드는 법 시작해 볼게요. 

 

새우 미나리전 만드는 법

재료 : 미나리 한 봉지,  계란 1개, 전분가루 3큰술, 부침가루 3큰술, 새우가루 적당량, 카레가루 적당량,  식용유

 

1. 미나리 한봉지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깨끗하게 씻어서 체에 밭쳐 줍니다.

(저는 씻어서 써는거 보다 이렇게 미리 썰어서 씻는 게 편하더라고요.)

 

2. 반죽할 볼에 계란 하나를 깨뜨려서 풀어 줍니다.  저는 그냥 귀찮아서 비닐장갑 끼고 막 섞어 줍니다. ㅎㅎ

 

3. 여기에 미나리 썬것을 넣고 조물 조물 계란과 섞이게 해 줍니다.

 

4. 그다음 반죽물 대신 감자전분 3큰술과 부침가루 3큰술 정도를 넣고 모든 재료가 섞이게 해 주세요.  저는 반죽물 따로 만드는 것보다 요렇게 하는 게 재료 본연의 맛도 더 잘 느껴지고 바삭하니 좋더라고요.  물론 밀가루가 적게 들어가니 칼로리도 낮고  속에 부담도 적답니다. ^^ 

 

5. 미나리와 분말재료가 잘 섞였으면 이제 마지막으로  생물 새우가 있으면 좋지만 또 이게 일부러 사기 그렇다 할 때는집에 새우분말이 있으면 대신 넣어줘도 맛있답니다. 꼭 새우깡 먹는 맛도 나고요 ㅎㅎ 저도 설마 하면서 넣어 봤는데 의외로 새우맛이 나서 깜짝 놀랐답니다.  마침 선물 받은 게 있어서 넣었는데 앞으로도 이렇게 해 먹어 보려고요.  그리고 소금 간 대신 저는 카레가루를 살짝 첨가해서 향을 냈답니다.  요게 또 의외로 괜찮더라고요. ㅋㅋ

 

6. 이제 반죽이 다 되었으면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미나리 반죽을 떠서 넓게 펴주면서 부쳐내면 됩니다.

저는 워낙 모양 만드는 데는 소질이 없어서 다른 분들은 더 예쁘게 만들 수 있을 거예요.

 

7.  조금 두툼하게 부쳐도 감자전분이 들어가서 바삭바삭합니다.  새우가루를 넣어서 꼭 바삭한 미나리가 새우깡맛이 나네요 ㅎㅎㅎ 생각보다 맛있으니 꼭 만들어 보세요 

 

8.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저는 밥 없이 이것을 주식으로 먹었어요. 냉장고에 처치 곤란인 미나리가 있다면 요 레시피로 미나리 전 만드는 법 어떠신가요?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반찬 하나 완성입니다.  

 

 

두릅 요리(무침, 전)효능 살린 두릅 데치는 방법까지

 

두릅 요리(무침, 전)효능 살린 두릅 데치는 방법까지

두릅의 효능, 요리법, 데치는 방법, 보관법까지 요즘 제철인 식재료 하면 두릅을 빼놓을 수가 없겠죠. 마트에서 보이기에 하나 사왔는데 가격이 제법 있어서 갈등을 했지만 또 안먹고 봄을 지내

yroya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