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신세계 백화점 맛집 호우섬 블랙 하가우 꿔바로우 추천
본문 바로가기
좋아하는 것들/가끔 미식

대전 신세계 백화점 맛집 호우섬 블랙 하가우 꿔바로우 추천

by 핑크보현 2024. 4. 25.
반응형

한 2년 전인가  여의도 더 현대에서 아주 핫했던 곳 홍콩식 솥밥으로 유명했던 호우섬!! 대전에 볼일이 있어서 

다녀오다가 신세계 백화점에 들러서 밥도 먹고 바로 옆 오노마 호텔 38층에 위치한 스타벅스도 들렀다 왔답니다. 매번 가까운 청주 현대백화점만 가다가 여길 오니 그나마 백화점답다는 느낌이 확 ~ 오네요. ㅎㅎ 역시 최근에 오픈한 곳이라 청주와는 비교불가!!  명품관 있는 곳은 살짝 고속터미널 센트럴 시티 신세계 느낌도 나더라고요.  백화점 매장 층수가 높진 않지만 면적이 넓어서 꽤 넓은 매장이더군요. 암튼 매장 여기저기 둘러보다가 5층 식당가에 호우섬이 있어서 오랜만에 들려보자고 올라갔어요. 2년 전 명동 롯데 백화점 식당가에서 솥밥하고 블랙 하가우를 먹었었는데 나름 괜찮었는지라 블랙 하가우가 먹고 싶어서 방문했습니다.

 

건물 자체가 매장이 넓다 보니 식당가에도 음식점만 있는 게 아니라 다른 매장도 많이 있었어요. 

여기서 딱 마음에 드는 가방을 봤는데 음.. 브랜드 이름이 생각 안 나네요. 가방 자체 무게가 너무 가벼워서 살짝 끌렸지만 집에 가방이 천지쎄삐리라 ㅋㅋㅋ 그냥 침만 흘리고 왔지요 뭐!! 있는 거나 다 소진합시다.

 

오 무슨 설치미술 작품 같은 요것은 아이스크림 자판기입니다. ㅎㅎ 식당에서 밥 먹고 후식으로 하나씩 먹으면 딱 좋겠죠?

 

식당이 모여있는 곳으로 들어오다 보니 호우섬이 보이네요. 이곳으로 아예 정하고 왔기에 다른 곳은 둘러보지 않았어요. 백화점이라는 곳의 특성상 이렇게 정말 오픈된 스타일입니다.  처음엔 매장이 조금 작은 거 아냐? 했는데 입구 쪽에도 또 좌석이 있더라고요.

 

식탁 위에 놓인 메뉴판을 들여다봅니다. 대전 신세계 백화점 맛집 호우섬의 메뉴는 대표적으로 딤섬 몇 종류와 면요리, 솥밥요리, 그리고 메인 디쉬 이렇게 나뉩니다. 그리고 사이드 메뉴가 있고요.  이때가 저녁을 먹기 조금 이른 시간이어서 간단? 하게  블랙 하가우 1개랑  밥을 먹긴 부담스러워서 꿔바로우를 주문했어요. 가격은 저렴하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너무 비싸지도 않은 딱 적당한 정도? 요즘 1만 원 안 주고 먹을 수 있는 게 별로 없으니까요 ㅜ.ㅜ 그리고 음료로는 호우섬 홍차맥주랑 밀크티가 있는데.. 여기 밀크티 진심 맛있습니다. ㅎㅎ 매장에서 먹은 건 아니고 아래 지하 식품코너에서 따로 팔기에 한 병 사가지고 왔는데 오~~ 달지도 않고 텁텁하지 않은 맛에 진짜 차를 우려낸 맛이 나더라고요.  한 병에 2-3천 원 사이었던 듯한데 암튼 지하 식품매장에서 사서 마셔보시길 왕추천!! 공차와는 비교불가인 맛입니다. 쯔란 오징어 튀김도 궁금했는데  솔닷!!

 

매장 분위기는 요래 요래 이국적인 인테리어 ~~ 직원분들이 열심히 딤섬을 만들고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점심때는 대기가 엄청 길다고 하는데 우리는 4시쯤에 와서인지 아주 조용했습니다.  호우섬은 브레이크 타임이 없는 곳이라 그 점이 딱 좋더라고요. 항상 애매하게 시간이 맞아서 못 가본 곳들도 많은데 말이죠.

 

대전 신세계 백화점 맛집 호우섬의 특징 하나라면 이렇게 종이 주문서를 이용한다는 것!! 이렇게 직원분이 체크를 해주시면 이 종이를 가지고 카운터에 가서 결제를 하면 주문완료!! 요즘 테이블에서 패블릿을 이용해서 주문하고 계산까지 하는 식당들이 늘어나는데 이런 아날로그 방식 조금 신선하기도 합니다.

 

딤섬 중에 통통한 새우살이 들어있는 블랙 하가우 ~ 하나 주문하고요  오른쪽은 꿔바로우인데 일반 중국집 꿔바로우와 달리 대전 신세계백화점 꿔바로우는 마치 돈가스처럼 두툼하고 커다란 두 덩이가 나오는데 1인이 하나 먹기도 벅찬 크기랄까? (제가 워낙 소식좌이긴 합니다) 꿔바로우 소스에 땅콩가루가 듬뿍 뿌려져 나오는지라

주문할 때 직원분이 땅콩 알레르기 있는지 물어보더라고요 ~ 소소는 달짝한 편입니다.

항공샷!!!  

 

이런 사진이 초점이 안 맞았네요 ㅋㅋ 블랙 하가우는 사진처럼 안에 탱글탱글한 새우살이 가득 씹혀서 식감도 좋고 담백한 맛이 좋았습니다. 꿔바로우는 고기 두께 보이시죠? 튀김옷만 두껍고 고기는 얇은 그런 거 아닙니다. ㅎㅎ 야채가 없어서 살짝 아쉬웠지만 맛은 좋았어요~~ 세 명이 방문한다면 여기에 솥밥이나 면요리 하나 시키면 딱 좋을 듯하네요.

가격은 요렇게 나왔습니다. 블랙 하가우가 9500원인가 했고 꿔바로우는 23500였던 듯하네요. 

대전 신세계 백화점 맛집을 찾으신다면 식당가 호우섬 추천합니다.  지하 푸드코트도 보니 먹을만한 곳이 진짜 많긴 하더라고요. 가끔 방문해서 스벅도 가고 한집 한집 맛봐야겠어요. 

다음은 뷰가 끝내줬던 38층   스타벅스 엑스포 스카이점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두릅 요리(무침, 전) 효능 살린 두릅 데치는 방법까지

 

두릅 요리(무침, 전)효능 살린 두릅 데치는 방법까지

두릅의 효능, 요리법, 데치는 방법, 보관법까지 요즘 제철인 식재료 하면 두릅을 빼놓을 수가 없겠죠. 마트에서 보이기에 하나 사왔는데 가격이 제법 있어서 갈등을 했지만 또 안먹고 봄을 지내

yroya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