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브링 청주 남이면 카페 추천 ( 근처 가볼만한 곳도 함께 ~)
본문 바로가기
좋아하는 것들/가끔 미식

트리브링 청주 남이면 카페 추천 ( 근처 가볼만한 곳도 함께 ~)

by 핑크보현 2024. 2. 11.
반응형

청주 남이면 베이커피 카페 추천 : 트리브링 

 청주 인근 남이면엔 대청호수가 있고 유명한 대청댐, 청남대 등 드라이브 코스로 적합한 곳이 있지요. 그래서인지 청주 외곽엔 대형 카페들도 굉장히 많은데요. 저도 몇몇 군데는 가보았는데 어제 근처에 볼일이 있어 갔다가 들려보았어요.

늘 왔다 갔다 하던 도로변에 뒤쪽 언덕에 위치하고 있는데  아래 사진 청주 만두 맛집으로 유명한 이거시 만두와 1.8킬로 정도 떨어진 곳이라 다음에 만두 사러 갈 때 또 들려봐야겠어요.  트리블링이 워낙 유명한 카페라는 걸 실제 가보고 피부로 느꼈다는 ㅎㅎ 명절이라서인지 사람들이 정말 정말 많았어요.  하도 정신이 없어서 빵과 음료만 후다닥 먹고 나왔기에 아쉬웠지요.

 

1. 청주 남이면 카페 트리브링  위치 및 정보

 

 

카페외관

 
트리브링 주차장은 대형 카페답게 건물 앞에 주차공간이 있고  카페 올라가기전에 전용 주차장 공간이 있더라고요.
우리가 갔을때는 이곳엔 주차를 하지 못해서 카페 건물까지 올라갔는데 마침 나가는 차가 있어서 주차했어요.
외관은 그냥저냥 커다란 벽돌 건물로 들어섭니다.

 

 

 
 충북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 청남로 1368-36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 (라스트 오더 : 오후 9시), 연중무휴 

예약전화 : 0507-1444-7566 

주차공간 있음

 

2. 청주 남이면 카페 트리브링 인테리어

 

블루리본 스티커

 
오.. 2022년부터 블루리본 서베이에 수록된 곳이군요!!  요 파란리본을 보니 더 기대가 되는군요

카페내부

 

 

카페 내무 식물

 
입구에 들어서면 초록이 들이 가득한 실내가 눈을 사로잡습니다.  사실 전에 살던 곳에서 이런 스타일의 식물카페 몇 군데를 가본 적이 있는데 그곳들과 비교하니 살짝 규모도 작고 해서 다소 실망한 점도 있지만.. 뭐 이 정도도 괜찮은 인테리어라 생각합니다.

높은층고 내부

 
1층엔 자리가 없어서 2층으로 올라가 봅니다  가운데가 뻥 뚫린 구조에 양 가장자리 쪽으로 테이블이 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더 자세히 찍지는 못했어요 ~~ 그리고 2층은 계단을 따라 올라가기에 화장실을 가려면 오르락내리락해야 하는 ㅋ
화장실은 그렇다 쳐도 2층에 음수대나 냅킨을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도 마련해 놓았으면 좋겠더라고요. (내가 못 찾은 겐가? )
물 마시려 해도 1층으로 내려가야 해서 ㅎㅎ 웬만함 한 번에 다 챙겨서 올라가는 게 편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2층의 매력이라면 뻥 뚫린 공간으로 아래가 훤히 내려다 보인다는 점!!  그리고 2층은 계단이 있어서 위험하니 
노키즈 존으로 운영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계단식 좌석

 
그리고 양 계단 옆으로는 중앙에 이런 계단식 자리도 있답니다. 우리도 처음엔 여기에 앉았었는데 사람들 말소리에 소음이 심해서 2층으로 올라갔지요. ^^

중앙 분수대 사진

 
이곳은 포토존!!! 아이를 예쁘게 찍어주려는 아빠의 모습에 미소도 지어 보고요 ~~ 물 떨어지는 소리가 듣기 좋았어요.

그리고 층고가 높아서 시원한 느낌과 초록이들을 보면 눈 역시도 시원한 느낌이라 힐링이 될 것 같은데 인간적으로 너무 사람들이 많아서 ㅎㅎㅎ 그만큼 이 일대에선 유명세를 타는 곳이겠지요.

야외 테라스 좌석

 
봄이면 2층과 연결된 저 테라스 공간도 꽤 운치가 있을 것 같더라고요. 밖에 나무들이 있어서요 ~~

 

 

 

 

3. 청주 남이면 카페 트리브링 음료 및 베이커리 종류

 

카페 음료 메뉴판

 
기본 음료는 대략 이러하고요 ~ 이게 다가 아니라 또 색다른 음료들도 많았는데 찍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커피를 주문할 거라서 다른 건 보지 않았는데  이름이 꽤 특이하고 색다른 재료가 들어간 음료들도 많았습니다.

베이커리 종류1
베이커리 종류 2

 
그리고 이곳에 들어서자마자 눈을 사로잡는 베이커리 공간 ~ 꽤 여러 종류의 빵들이 진열되어 있었고 생각보다 가격은 그리 비싸다는 느낌은 없었어요~ 요즘에 빵을 끊었다 생각했는데 모태 빵순이의 본능이 심하게 꿈틀거리고 있었던 ㅋㅋㅋ 

베이커리 종류는 40여 가지라고 하네요. 샐러드도 있다고 하는데 못 본 건지 아님 지금은 안 하는 건지... 베이커리는 포장도 가능합니다.
 

베이커리 사진

 
정말 비주얼이 예뻤던 빵들 ~~ 다 먹어 보고 싶었지만  딱 2가지만 골라 봤습니다. ㅎㅎ

소금빵 사진

 
갓 나온 소금빵의 냄새가 정말 구수하더라고요 ~~~ 소금빵은 오후 1시 3시에 갓 구운 빵이 나오니 담엔 시간 맞춰 가봐야겠어요 ㅎㅎ 나는 요거 먹고 싶었지만 이날 같이 간 분이 소금빵을 안 좋아해서 ㅎㅎ 대신 크로와상이 맛있어 보여서 픽!!

 



담아온 빵들 사진

 
크로와상 기본은 3500원 호박 크럼블 6400원  그리고 커피 ~~ 빵은 둘 다 맛있었지만 역시 단맛이 적은 크로와상이 더 맛있더라고요. ㅎㅎ 담에 가도 요건 또 먹을 것 같아요~  단호박 크럼블도 단호박 맛이 찐하고 꾸덕하니 맛있었습니다.

음료 사진은 깜빡하고 찍는 걸 잊어버렸어요.  커피 맛도 괜찮았습니다.

화장실 입구 사진 포토존

 
1층에 있는 화장실을 가는 길에 곰돌이가 떼로 있는 공간을 발견 ㅎㅎ 이곳 주변도 테이블이 놓인 공간이 또 있었는데 사람들이 꽉 차서 ~~ 와우 이날 진짜 사람들에 치였어요 ㅎㅎㅎ  다음에 평일날 조금 여유롭게 다시 다녀와야겠어요.
아무튼 청주 남이면 베이커리 카페 검색하는 분들께 추천하는 트리브링이었습니다.

 

 

4. 트리브링 주변 가볼 만한 곳

 

만두집 사진

 

청주 만두 맛집으로 유명한 그거시 만두!! 담백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만두랑 깔끔하게 매콤한 매운 만두 그리고 납작한 군만두까지 맛있기로 소문난 집이에요.   저도 다녀왔는데  다음번에 포스팅할 예정이랍니다.  트리브링에서 네비로 약 1.8킬로미터 정도라  오는 길에 들려서 포장해도 좋은 만두맛집입니다.

사찰 사진

 

두 번째로는 역시 이거시 만두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있는 남이면 사찰 대각사예요. 멀리서 황금 불상이 눈에 들어와서 찾아간 곳인데 팔각형태의 독특한 대웅전 건물이 이색적이더라고요.  주지 스님께서 둘러보고 차 한잔 하러 들어오라 해서 잠시 대화를 나눴는데 참 맘이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절도 소박하고 주지 스님의 소박한 차림새와 편안한 말씀이 인상적이었던 곳 대각사도 한번 들러보심 좋을 거예요.

 

청주 현대백화점 맛집 추천 수이재 1928, 차이 797 재방문 의사 100프로

 

청주 현대백화점 맛집 추천 수이재 1928, 차이 797 재방문 의사 100프로

청주 현대백화점 6층 식당가 맛집 추천 수이재 1928, 차이 797 고향을 떠났다가 돌아온 지 30여 년 1년이 다되다는 이 시점에 청주에서 음식점을 몇 군데 방문했는데 이제까지 방문했던 곳 음식맛은

yroya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