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으로부터 전해 들은 이야기 ~~ 하 진짜 피싱 사기범들의 수법은 징글징글하네요.
아주 접근 방법도 다양하고요. 아래는 정말 문자를 받으면 혹 할만한 내용이더군요
요즘 쿠팡 체험단을 빙자한 피싱 카톡이 많이 오는 것 같은데 이런 내용의 문자나 카톡은 무조건 걸러보셔야 합니다. 다른 분들은 전화로도 많이 온다고 하는데 물건을 사게 하고 잠적하는 수법을 쓴다고 하네요.
쿠팡 체험단은 쿠팡 측에서 전화로 하지 않고 카톡이나 문자로 온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요즘엔 카톡으로
보내는가 봅니다. 요즘 워낙 쿠팡으로 물건을 자주 사다 보니 별 의심 없이 받아들일 수 있는데 쿠팡 체험단은
물건을 사고 후기를 열심히 써주는 분들에 한해서 체험단 기회가 오는 것 같으니 한 번쯤은 의심을 해보고 넘어가면 좋겠습니다.
저한테도 조심하라고 카톡 내용을 보내주긴 했는데 읽다 보면 뭔가 내용이 이상하긴 하더라고요. 체험단인데 웬 부업? 투잡? 그리고 쿠팡 체험단을 하는 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이게 매주 정해진 요일날 쿠팡 측에서 연락이 오면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본인이 직접 체험할 물건을 선택하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음... 올팜 체험단 할 때와 비슷한 시스템인가 봅니다. 체험단 경험이 있는 분들이야 당하지 않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겐 혹 할 것 같은 느낌이네요. 해당 링크를 타고 들어가 친추를 하면 물건을 구입하고 포인트나 기타 다른 걸로 페이백 해주겠다 하면서 물건을 사게 하고 잠적해 버리는 쿠팡 사기라고 하네요. 지인은 친구추천까지 하고 문의를 했는데 답이 없어서 직접 전화까지 했는데 전화받는 사람 목소리가 왠지 해~~ 해서 뭔가 이상한 낌새를 차리고 대화는 하지 않고 그냥 끊고 쿠팡 측에 연락을 해봤는데 자기네는 그런 방식으로 보내지 않는다고 요즘 유행하는 피싱 사기라고 알려주더랍니다.
공교롭게도 저한테도 오늘 이런 문자가 날아왔습니다. ㅎㅎ 금액 보면 뭐 혹 ~할만합니다만 ~ 늘 조심을 하지만 알면서도 당하는 게 피싱이나 스미싱이라 ~ 저도 예전에 한번 당할 뻔했는데 뭔가에 씌운 것처럼 혹 하는 날이 있더라고요.
혹시 시티즌코난이란 앱 알고 계신가요? 요즘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다고 해서 저도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티즌코난(=피싱아이즈 폴리스)은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와 ㈜인피니그루에서 개발 및 공동 운영되며,
보이스피싱을 예방하는 국내 유일의 "보이스피싱 민관 공동 대응망 서비스"라고 합니다
앱을 깔고 내 폰 검사하기 실행을 하면 빠른 시간 안에 이렇게 결과가 나오는데요. 각종 악성앱이나 원격제어 앱 또는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이 내 폰에 깔려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내 폰에 보안 상태는 항상 확인을 하고 있고요~ 스마트폰이 참 편리한 도구이긴 하지만 또 이럴 땐 애물단지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확실하지 않은 것은 조심 또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나도 모르게 개통되는 통신사 이동전화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명의도용 방지서비스 m세이퍼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전 통신사 개통금지로 설정해 놓으면 내 폰을 개통할 때도 금지해 놓은 걸 풀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지만 내 명의가 도용되는걸 사전에 차단해 주니 귀찮아도 이용하면 조금은 안심이 되더라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