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주스 찌꺼기를 활용한 당근 수프 만들기
당근 주스 만들고 남은 찌꺼기(펄프) 그냥 버리시나요? 즙만 마시다 보니 버려지는 찌꺼기에 남은 영양분이 아까워서 밥 지을 때 넣거나 요리에 활용해서 먹기도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활용 레시피를 올려볼까 합니다.
아침마다 갈아 마시는 당근주스 다른 과일이나 채소를 섞지 않고 단독으로 주스로 만들어 마시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당근 주스 찌꺼기가 많이 나오도라고요~ 그냥 버리자니 아깝고 해서 요리에 조금씩 응용해서 조리를 하고 있는데 오늘은 간단하게 아침으로 먹을 수 있는 당근 수프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당근 찌꺼기가 꽤 많이 나왔죠? ^^ 이제 이걸로 오늘은 따뜻한 수프를 만들어 볼게요 ~~~
1. 당근 수프 만들기 재료: 당근주스 찌꺼기, 버터, 당근주스, 밀가루약간, 우유
재료는 위와 같이 준비해 주시고요~
2. 당근 수프 만드는 법 순서
1. 먼저 달군 팬에 버터를 넣고 약불에 녹여 줍니다
2. 그다음 밀가루 (저는 대신 쌀가루를 넣었어요)를 한 스푼 정도넣어서 볶아 줍니다.
3. 약불에 밀가루를 살살 볶아서 버터와 섞어서 걸죽한 루를 만들어 줍니다. 이 루가 바로 수프의 베이스가 되겠죠
4. 당근 주스 찌꺼기와 우유를 넣고 루와 섞어 줍니다.
5. 농도는 본인이 원하는 데로 하면 되는데요. 저는 당근 주스도 조금 넣어줬어요.
6. 모든 재료를 잘 섞어서 이제 약불에서 끓여주면 됩니다.
7. 주걱으로 눌어붙지 않게 저어주면서 걸쭉한 농도가 될 때까지 끓여주면 된답니다. 저는 너무 되직한 것보다는 좀 묽은 스타일을 선호해서 약간 묽게 농도를 맞췄어요.
8. 그릇에 담고 위에 견과류 간것을 토핑으로 올려줬어요~ 색감도 예쁘고 섬유질이 많은 건강 당근수프 완성입니다.
당근주스 찌꺼기 이제 이렇게 활용해서 먹어 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