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편의점 택배 착불 보내는 방법 및 가격, 예약하는 방법까지
본문 바로가기
여러 정보들

GS 편의점 택배 착불 보내는 방법 및 가격, 예약하는 방법까지

by 핑크보현 2024. 1. 31.
반응형

 

GS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과 가격  미리 예약으로 쉽고 편하게~

일상에서 가끔 택배 보낼 일이 있을 때 저는 주로 우체국을 이용했었어요. 그런데 지난주 눈이 많이 내리던 날 택배 보낼 일이 생겨서 우체국까지 가려면 차를 이용해야 해서 그냥 가까운 편의점 택배를 이용했어요. 전에는 뭐가 많이 어려울 거라 생각했는데 막상 이용해 보니 엄청 간편하고 쉽더라고요. ㅎㅎ 왜 진작 이용하지 않았을까 싶은 게 ~ 그래서 저 같은 분들을 위해서 차근차근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이나 비용 미리 예약하고 편하게 이용하는 방법 등을 공유해 봅니다.

저는 GS 25가 집에서 제일 가까워서 이용했지만 다른곳이라도 방법은 비슷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보기

1. 택배 미리 예약하기 순서  2.  GS편의점 매장에서 택배 보내기 

 

  1. 택배 미리 예약하기 순서 (GS)

 

1. 우리동네 GS 앱을 폰에 미리 깔아 둡니다.  

 

2. 앱을 켜고 중간쯤에 있는 택배 예약을 클릭해서  내가 방문할 편의점을 지정해 줍니다. 주변 매장의 이름을 모른다 할 때는 이용가능 매장을 검색해서 위치를 확인하고 매장 명을 확인하면 됩니다.

 

  편의점 택배 가격(비용)

 

 

3.  자 그럼 반값 택배로 보낼 건지 일반 국내 택배로 보낼건지 선택을 합니다.

택배 비용은 반값 택배는 1800원 ~2600원,  국내 택배는 3000~ 4900원 사이로 비용이 발생합니다.

반값 택배와 국내 택배의 차이는 물건을 받을 때 내가 직접 미리 지정한 편의점으로 받으러 가느냐 

아니면 그냥 집에서 편하게 배달 오는 걸 받느냐의 차이입니다.  물건을 받을 분이 반값택배로 받는다고 하면

미리 받을 편의점 매장명을 물어봐야 합니다.  저는 일반 택배로 받는다고 했기에 국내 택배로 예약하기 클릭

 

 

 

 

 

4. 그럼 이렇게 품목과 물품명에 내용을 채우고 물건 가격을 쓰는 란이 나오는데 50만 원 이상은 할증료 2천 원이 추가되며 100만 원이 넘는 고가의 제품은 보낼 수가 없다고 해요. 

 

 

 

5. 그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접수 가능한 물건의 크기와 무게등이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60CM 이하인 물품, 무게는 20KG 이하, 100만 원 이하의 물품만 가능해요.  그리고 내용물 포장 방법에 대해서도 나오니 한번 읽어 보시고요.

 

 

6.  보내는 사람 주소와 받는 사람 주소를 적어( 반값 택배일 경우 받는 이가 미리 지정해 준 편의점 주소로 해야겠죠)주고요.   자주 보내는 곳이라면 내 주소록에 추가하면 편리하겠죠.

 

 

7. 마지막으로 주소랑 내용을 확인하고 최종 승인 하면 승인번호가 나오면서 편의점 택배 예약 완료 ~!!! 글로 풀어쓰니 뭔가 복잡한 거 같지만 앱에 들어가서 하다 보면 어렵지 않고 금방 끝낼 수 있답니다.  조금 귀찮아도 이렇게 미리 예약하면 직접 편의점 매장에서 보낼 때 너무너무 편하고 금방 걸리기 때문에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은근 현장에서 주소랑 연락처 찾아서 적고 하는거 시간 잡아먹자나요~

 

 

 

8. 자 그럼 내가 예약을 잘했는지 확인을 해봐야죠? 앱 홈 화면에서 택배 예약으로 들어가서 예약내역 확인을 클릭하면 

이렇게 정보가 뜨면 잘 된 거예요.

 

 

 

2.  GS 편의점 매장에서 택배 보내기 

 

자 그럼  택배 보낼 물건을 가지고 미리 예약한 편의점으로 출동!!!  ( 꼭 앱에서 예약한 매장으로 가야 해요 )

 

1.  포스트 박스를 찾아갑니다.  저도 처음엔 로그인을 해야 하는 건가 좀 헷갈려서 헤매다가 ㅎㅎㅎ 사장님께 여쭤보니 아주 간단한걸 ㅋㅋㅋ맨 아래 쇼핑몰 어쩌고 사전 예약결제라고 되어있는 버튼을 눌러 주세요.

 

2. 그럼 이렇게 승인번호 쓰는란이 나오는데 미리 앱에서 예약하면서 받은 승인번호를 입력해 주고 다음으로 

 

3.  물품의 무게를 재고요 

 

4. 결제 방법이 나오는데 저는 미리 착불로 예약이 되었기에 결제는 할 게 없고요~

 

5. 결제가 완료되면 이렇게 화면에 수취인 주소를 비롯해서 물품정보 운임비 등이 나오니 최종적으로 확인을 하고요

이상이 없으면 운송장 출력을 누르면 됩니다.

 

6. 최종적으로 이렇게 운송장이 나오는데 요걸 택배 박스에 붙여주면 되고요... 여기까 끝이 아니라 꼭!!! 운송장 붙인 물품을 카운터에 가져다주고 포스에 스캔을 해서 등록을 하면 고객 보관용 영수증을 주니 꼭 받아오세요 ~~

여기까지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 및 가격 등등 적어 보았어요. 한번 이용해보니 편리한 점도 있어서 이제 우체국까지 가지 않으려고요~

 

대학생 노트북 추천 삼성 노트북 4 프로 할인받아 샀어요

 

대학생 노트북 추천 삼성 노트북 4 프로 할인받아 샀어요

삼성 갤럭시 노트북 4 PRO NT940XGK- KC515 14인치 언박싱 & 스펙 삼성 갤럭시 S24 사전예약 하러 가는 지인 따라서 갔다가 ~ 매장을 어슬렁 거리다가 노트북을 봤습니다. ㅎㅎ 요즘 삼성 가전 삼세페 뭐

yroya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