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샐러드 소스 만드는 법, 끓이지 않는 당근잼 요리
본문 바로가기
핑크리본/건강 집밥

건강한 샐러드 소스 만드는 법, 끓이지 않는 당근잼 요리

by 핑크보현 2024. 3. 9.
반응형

당근을 이용한 건강한 샐러드 소스 및 잼 만드는 법

 

샐러드를 좋아해서 가끔 사서 먹기도 하지만 제일 걱정되는 것이 바로 샐러드 소스,  그렇다고 매번 올리브오일과 발사믹은 이제 좀 질려서 뭔가 색다르고 건강한 소스를 먹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유튜브에서 본 당근요리를 기본으로 만들었는데요 꼭 샐러드 소스가 아니라도 빵에 잼처럼 발라 먹거나 따뜻한 물을 부어 차로 마셔도 좋은 레시피입니다. 원작자 레시피는 아래 링크로 걸어두었으니 참고하세요.

목차 

1. 재료  2. 레시피 순서  3. 다양한 활용법 

 

1. 건강한 샐러드 소스 만들기 재료 :

 

 

 

당근 2개(중), 레몬 1개, 양파 2개(중) , 올리브오일, 들깻가루, 꿀

 

2. 건강한 샐러드 소스 레시피 순서

 

 

 

1. 당근과 양파는 얇게 채를 썰어줍니다.  저는 채썰기 귀찮아서 당근은 채칼을 이용해서 슬라이스 했어요.

 

2. 두꺼운 냄비나 스테인리스 솥에  양파랑 당근을 넣고 물을 한 컵 넣어서  뚜껑을 닫고 처음엔 중불에서 익히다가 물이 끓어오르면 이후  약불에 약 10분 정도 익혀 줍니다.  야채에서 물이 나와서 눋지 않고 잘 익혀지긴 합니다만 중간중간 타지 않는지 확인해 주세요.

 

10여분 지난 뒤에 뚜껑을 여니 이렇게 잘 익혀졌네요. 

 

그런데 두 번째는 꾀가 나서 ㅎㅎ 채칼로 당근을 써는 것도 보통일은 아니더라고요. ~ 그래서 어차피 믹서에 갈을 거그냥 크게 크게 썰어서 이번엔 채반을 올리고 찜기에 찌듯이 익혔어요.

 

3. 레몬을 껍질째 사용할 거라 깨끗하게 씻어서 씨앗을 빼면서 얇게 썰어 둡니다.

 

4. 당근과 양파와 레몬을 모두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영상에선 블랜더 갈아주는데 저는 집에 날이 두 개인 도깨비방망이나 믹서기 밖에 없어서 아쉬운 데로 믹서기를 사용했어요. 믹서기는 수분이 없으면 빡빡해서 잘 갈리지 않기 때문에 저는 당근주스를 조금 더 추가하긴 했습니다. 

 

이렇게 믹서기에 곱게 갈아 줬어요.~~ 이 상태는 다소 묽은 듯 하지만 소스로 사용하려면 조금 묽은 것도 괜찮죠?

 

5. 마지막으로 올리브오일 적당량과 들깻가루 한 컵을 넣어 줍니다. 아예 믹서기에 함께 넣고 갈아도 되는데 

저는 씻기 편하라고 나중에 넣어 줬어요. 

 

모든 재료를 잘 섞어서 이렇게 소분해서 담아 놓으면 건강 당근 샐러드 소스 완성입니다. 저는 꿀이나 당분은 넣지 않았어요.  굳이 단것을 넣지 않아도 양파와 당근에서 충분히 단맛이 나기 때문에 생략해도 좋더라고요.

 

 

막상 샐러드 소스로 이용한 사진은 없어서 ^^  야채 위에 올리면 단맛이 적고 상큼한 소스로 그만입니다. 또한 당근과 양파가 듬뿍 들어가서 건강에도 좋고요~  들깻가루가 들어가서 느끼하지 않을까? 의심스러운 분들도 계실 텐데 의외로 이 조합 괜찮더라고요. 거기에 레몬이 들어가서 느끼하지 않고 아주 상큼합니다. 샐러드 소스로도 좋지만 이렇게 빵 위에 잼처럼 올려도 정말 맛있답니다. 샌드위치 만들 때 넣어도 굿입니다.

 

또는 뜨거운 물을 부어서 이렇게 차로 마셔도 속이 따뜻해지면서 좋더라고요. 저는 아침에 이렇게 차로 한잔 마시기도 합니다. 방부제가 안 들어가서  만든 후 빠른 시간 안에 소진해야 하는 단점도 있지만  건강한 샐러드 소스로  빵에 발라먹는 건강잼으로 또 차로 마시다 보면 금방 먹게 되더라고요.  요즘 당근이 슈퍼푸드로 뜨고 있는데 생으로 먹기엔 한계가 있는데 이렇게 만들어 두고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원 레시피는 아래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3. 건강한 샐러드 소스 다양한 활용법 

 

1.  샐러드 소스로 이용하기 

2.  샌드위치 속에 넣거나  빵 위에 잼처럼 발라 먹기

3.  따뜻한 물을 붓고 차로 마시기

4.  양념에 섞거나 다양한 요리에 섞어서 사용하기

 

 

https://youtu.be/70alo_57AiU?si=dWIm9fGkQXcHBhC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