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김밥 딱딱한 김밥 이용한 요리 계란전, 볶음밥으로 활용해요
본문 바로가기
핑크리본/건강 집밥

남은 김밥 딱딱한 김밥 이용한 요리 계란전, 볶음밥으로 활용해요

by 핑크보현 2024. 3. 5.
반응형

먹다 남은 김밥  딱딱해진 김밥 활용 요리

 

1.  김밥 계란 전 만드는 법

2.  김치 김밥 볶음밥 만드는 법 

 

가끔 김밥을 싸고 나면 남아서 냉장고에 보관해 두면 딱딱해져서 먹기 힘들 때가 있죠. 

딱딱해진 김밥 활용한 요리엔 여러 레시피가 있지만 저는 계란 전이나 볶음밥으로 만들어 먹는게 젤로 맛있고 편하더라고요. 오늘은 남은 김밥 요리 레시피 2가지를 들고 왔습니다.

1. 김밥 계란전 만드는 법

요 레시피는 그냥 바로 싼 김밥을 이용해서 만들어도 맛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죠 ~~ 김밥 싸는 게 더 시간이 걸리긴 합니다만.  냉장고에 보관해 둔 밥을 꺼내고요

 

계란을 풀고 거기에 김밥을 넣고 앞뒤로 계란물을 묻혀 줍니다. 계란물이 잘 안 묻을 때는 전분가루를 살짝 묻혀서  해주면 좋아요~

 

달군 팬에 앞뒤로 지져주면 딱딱했던 밥이 부드러워지면서 김밥 계란 전 완성입니다.  사실 맛있게 하려면 이거 저거 추가하면 좋겠지만 저는 최대한 간단하고 편하게 ㅎㅎ 요리를 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노릇노릇 앞뒤로 잘 지져 내면 완성이에요 ~~ 이것만 먹어도 맛있긴 하지만 김밥 짝꿍은 역시........

 

라면 아니겠어요? ^^  집에 컵라면이 있어서 냄비에 끓여서 같이 곁들여봤습니다.  이렇게 먹으니 완전 분식집에 온 느낌이라 ㅎㅎ 맛있게 점심 한 끼 뚝딱 했어요 ~~ 라면 먹을 때 만들어 같이 곁들여 보세요.

 

2. 김치 김밥 볶음밥 만드는 법

 

그냥 볶아도 맛있지만 이날은 속이 느글느글해서 뭔가 얼큰한 게 먹고 싶은데 김치볶음밥이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만들어 봤습니다.  김치를 넣은 김밥 볶음밥입니다.

 

먼저 달군 팬에 김치를 넣어서 볶다 주고요.  지난달 김장김치를 언니가 가져다줬는데 집에 김치가 있으니 아주 든든하네요 ㅎㅎ 역시 사 먹는 것보다는  김장철에 만들어 맛이 든 것이 최고입니다.

 

딱딱해진 김밥을 넣고 약불에 살살 같이 볶아 줍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살짝 부드럽게 한 다음 넣어도 되지만 저는 그냥 넣고 볶았어요.

 

요렇게 살살 볶다 보면 김밥이 다 해체되어서 일반 볶음밥처럼 됩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조금 넣어주고요.

김이 들어갔지만 김가루를 위에 더 뿌려주면 맛있는 간편 요리 완성!!

 

통깨도 솔솔 뿌려주고요~ 김밥 안에 들어간 재료들과 밥, 김치, 등이 어우러져서 그냥 맨밥을 넣는 것보다 더 색다른 맛이 나는 김치 김밥 볶음밥입니다. 여기에 다른 재료들을 더 넣어도 맛있겠죠? 

 

 

 

떡볶이 만드는 법 절편을 활용하여 다이어트 떡볶이 만들기

절편으로 맛있는 떡볶이 만드는 법 (칼로리 낮은 레시피) 떡볶이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묵 듬뿍 넣은 떡볶이 너무 좋아하는데 이상하게 먹고 나면 늘 몸이 붓고 체중이 늘어서 다이어트 중인 요

yroya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