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텀블러 이용하고 탄소중립 포인트제 현금으로 받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여러 정보들

스타벅스 텀블러 이용하고 탄소중립 포인트제 현금으로 받는 방법

by 핑크보현 2024. 1. 10.
반응형

 

스타벅스 갈때 텀블러 이용하고 탄소중립 포인트제도 받으세요.

 

스타벅스나 폴바셋 메가커피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또 평소 마트나 편의점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탄소중립 포인트제 가입하고 적립금 받아보세요.  저는 2022년에 탄소중립 포인트에 가입만 해놨다가 2023년부터 스타벅스도 참여했기에 그나마 자주 가는 스타벅스에서 텀블러 이용하면서 별도 적립하고 탄소중립 포인트도 개인컵당 300원씩 적립하고 있지요.  사실 작년에 거주지를 이주하고 스벅이 집과 좀 떨어져 있어서 열심히 다니지 않았는지라 뭐 얼마나 쌓였겠어? 싶어서 관심 없다가 얼마 전에 그냥 한번 들어가 봤는데 제 생각보다는 많이 적립이 되어 있어서 뭐 이 참에 여기저기 다 연동을 해놓고  연간 최대금액인 7만 원 적립금에 도전해 볼까? 싶은 생각도 해봅니다. ㅎㅎ 저 같은 경우엔 연말에 스벅 다이어리를

하나는 받아야 하기에 모아서 프리퀀시때 사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이거든요.~  그럼 아직 탄소중립 포인트제에 참여하지 않으신 분들이나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해봅니다.

 

목차:  1. 탄소중립포인트제란?    2. 참여기업 현황   3. 탄소중립포인트 회원가입 하는 방법 

 

 

 

 1. 탄소중립포인트제란?

 

탄소 중립 포인트제란?  탄소저감을 목적으로 친환경 활동을 참여하는 국민에게 이용실적에 따라 환경공단에서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제가 주로 스벅을 이용하기에 스타벅스 인센티브 내용을 올려 봅니다. 

 

 

 

탄소중립 포인트를 받기 위해선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실천 앱은 따로 운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꼭 홈페이지에서 가입을 해야 한다고 해요. 이점 주의하시고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 걸어둘게요. 

 

2. 참여기업 현황  

 

올해 시작일이 1월 2일이었네요. 요즘은 꽤 많이 알려져서  많은 분들이 가입하시는 것 같아요.  무조건 사용하는데로 다 주는건 아니고 연간 지급 상향액은 7만원입니다. ^^ 

 

작년에 커피를 마시러 덜 가고 마트도 덜 가고 했더니만 ㅠ.ㅠ 저는 현재 연동해 놓은 건 스타벅스, 폴바셋, 홈플러스, 정도라서 사실 많이 기대를 안 했는데요.  그래도 생각보다는 적립금이 쌓였었네요.  한 달 별로 쌓인 금액은 익월에 회원가입할 때 등록해 놓은 계좌로 입금이 되는데요. 저는 잘 사용하지 않는 통장으로 해놓아서 알림이 오는 걸 몰랐습니다. 

작년 11월엔 스타벅스 프리퀀시 참여 하느라 음료를 많이 마셔서 역시 적립금이 커피 한잔값은 나왔었네요~

9월엔 뭘 해서 122건이나 되었을까요? ㅋㅋ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면 전자영수증은 장당 100원  텀블러나 다회용 컵은 컵당 300원 쌓이고요. 그 외 리필스테이션이나 다회용기 무공해차나 친환경제품등을 구입하면 적립금이 조금 더 높습니다.

 

 

 

 

 

현재 전자 영수증을 발급 참여 기업 현황이고요. 이게 앱을 깔고 앱에서 연동을 해야 하는 거라 이거 저거 깔기 귀찮아서 미루다 안 했는데 작년 1년 동안 편의점 다닌 횟수랑  현대백화점도 많이 갔는데 ㅋㅋㅋㅋㅋ 앱을 깔아야겠다는 ㅋㅋㅋ 

 

텀블러 다회용 컵 참여 기업이에요~ 동네에 있는 건 스벅과 메가커피 더 벤티뿐이네요.

제가 제일 열심히 참여했던 스타벅스랑 폴바셋 ~ 폴바셋은 전자 영수증으로 받으면  100원 적립도 됩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시면 될 것 같아요.

 

 

 

3. 탄소중립포인트 회원가입 하는 방법 

제일 중요한 참여하는 방법 :  

1. 탄소중립 포인트 회원가입을 한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꼭 홈페이지에서 가입할것)

2. 참여 기업을 파악하고 폰에 앱을 설치한다.

3. 해당 앱에서 탄소중립 포인트 연동을 한다.( 전자 영수증 신청 등)

단점이라면 이거 저거 앱을 깔아야 하는 게 귀찮고 참여 기업이 많지 않은 게 좀 아쉽긴 하지만 

소소하게 커피 한잔 값이라도 쌓아보자고요. ㅎ 여기 저기서 조금씩 모아서 연말에 필요한거 사거나 여행비에 보태거나 

티끌모아 태산까지는 아니여도 동네 뒷산정도는 만들어 보자고요. ~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실천 (cpoint.or.kr)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실천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이 혜택으로 돌아온다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 실천 현재 1170650명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www.cpoint.or.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