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페어링 연결도 쉽게
본문 바로가기
상품후기

코지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페어링 연결도 쉽게

by 핑크보현 2023. 5. 17.
반응형

코지 블루투스 키보드 KB4001BT 추천

 
 
블루투스 키보드 페어링 쉽고 간편한거 찾고 계시나요? 
저렴하면서도 사용방법도 쉬운 코지 무선 키보드 내가 써보고 추천하는 내돈내산 
2017년 초 노트북을 사면서 7년째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간 이거저거 자잘한 문제가 있어서 수리센터도 다녀왔는데
작년 가을에 느닷없이 키보드 자판 3개정도가 먹히지 않는 겁니다. ㅠ.ㅠ  그래서 삼성수리센터에 갔더랬죠
하지만 노트북 자판은 낱개로 갈수가 없어서 통채로 갈아야 한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자판 교체비용만 15만원 ㅎㅎ
어차피 오래된 노트북이라 돈을 들이긴 아까워서 그냥 집에 있는 데스크탑 키보드를 연결해서 쓰고 있었더랬죠.
그런데 덩치도 크고 유선이다 보니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니더군요. 특히 외부에 노트북을 가지고 나가지 못한다는게
제일 아쉬워서 무선 키보드를 구입하게 되었어요.

진짜 여기저기 검색끝에 찾은 코지 키보드 이게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모델명도 굉장히 많은데 (내 보기엔 다 같은거 같은데 모델명이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가격대도 1만원 중반대로 저렴하지만 무엇보다 이 가격에 키스킨까지 준다고 해서 
어차피 키스킨도 따로 사야하니 이걸로 낙찰 ㅎㅎㅎ
 

코지 블루투스 키보드 KB4001BT  스펙

크기는 가로 284mm 세로 11.9mm 높이는 18mm로 일단 가볍고 크기가 작아서 합격 ~ 옆에 숫자판?이 안 달리긴 했는데 평소에도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라서 
저는 크게 불편하지 않아요 노트북과 자판 배열이 같아서 저는 오히려 좋더라구요.

놋북과 같은 화이트로 통일 일단 외관도 깔끔하니 이뻐요.

AAA 건전지 2개가 들어갑니다.  1년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그건 써봐야 알겠죠? 

한가지 살짝 불편한건 사용하지 않을때는 온 오프 스위치를 이용해서 켜고 꺼야 합니다.
저는 그냥 아침에 일어나서 켜고 밤에 자러갈때 끄고 이렇게 사용해요
 

코지 블루투스 키보드 KB4001BT 페어링 연결 방법 

키보드 자판 뒤에 이렇게 연결하는 방법이 아예 부착되어 있어서 설명서가 사라져도 편리합니다 
사실 연결하는 방법은 굉장히 쉽답니다. 저 같은 컴맹 IT맹도 따라할 수 있을만큼요 ㅎㅎ
 

우선 노트북에서 페어링 연결을 해봅니다.
건전지를 넣고 스위치를 켠 다음 자판의 FN 키와 C (블루투스 표시되어 있는)를 눌러주는데 여기서 주의할점은 
두개를 동시에 누르면 안되고 먼저 FN키를 누른후에 C를 눌러주면 오른쪽 위에 건전지 용량을 표시하는 창에 파란색으로 깜빡거리며 점멸등이 들어옵니다. 그 다음 설정에서 블루투스 추가를 하면 이렇게 키보드 명이 나타나게 되는데 그걸 클릭하면 연결끝 참 쉽죠?

 
무선으로 사용하니 상당히 편하네요 진작 살껄 ^^::

스마트 폰에서도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는데요.  역시 위에 설명한 것 처럼 FN키와 C 자판을 눌러서 연결을 한 후에
내 폰 설정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 한 다음  연결해주면 되는데요~~ 이때 한가지 주의할 점은  혹시 페어링 연결이 안될 경우엔 등록된 기기에서 그전에 설정해둔게 있으면 삭제후에 다시 설정해주면 된답니다. 저도 첨에 안되서 당황했는데
알고보니 전에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해둔게 있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삭제후에 다시 설정해주니 오케이

폰으로 쓸일은 별로 없겠지만 이제 폰과도 연결된거 확인 했네요~~

폰으로 사용할때 안드로이드와 애플 한영변환에 대한 설명도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자판 크기가
노트북 자판보다 조금 커서인지
아직 손에 익지않아 오타가 좀 나오고 불편하네요. 자꾸 사용해보면 좀 더 익숙해서 나아지겠죠? 암튼 저렴한 블루투스 키보드 찾는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